[동영상] 플레이어 캡쳐 차단 발생 오류(1002/Chrome remote desktop)

강의 영상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사용 중이신 기기에 활성화된 프로그램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캡쳐/영상 송출 기능이 있는 경우 강의 재생 시[Code :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알림과 함께 강의 영상이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오류 문구 하단에 재생 차단의 원인이 된 프로그램명이 노출되며, 노출된 프로그램 종료 후 정상적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

 

▶ Chrome 브라우저 사용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내 chrome://extensions/ 를 기입하여 확장 프로그램 창으로 이동 >>

Chrome remote desktop 프로그램 삭제

 

▶ Edge 브라우저 사용의 경우 

엣지 브라우저 주소창 내 edge://extensions/ 를 기입하여 확장 프로그램 창으로 이동 >>

Chrome remote desktop 프로그램 제거 

 

▶ 이렇게 했는데도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탐색기 홈에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를 입력

화면에 보이는 오류코드와 같은 동일한 이름의 폴더가 나오면 그것을 삭제!

휴지통도 완전히 비운 후 강의를 재생해 주세요! 

 

[동영상] 수강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최대 3회, 총 42일간의 휴강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수강기간 연장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해 꾸준한 강의 수강이 어렵다고 판단되실 경우 

휴강 기능을 사용해 수강을 잠시 중단하시고,

차후 강의 학습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집 이외의 장소에서 접속하여 학습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영서당 강의는 수강하시는 장소, 기기 종류에 제한 없이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최대 3대의 기기에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나의 강의실 > 학습기기정보 메뉴에서 등록된 기기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등록된 기기는 최대 3회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동영상] 수강횟수 제한이 있나요?
영서당에서 제공하는 모든 강의는

재수강 및 수강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학습기간내에는 얼마든지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개인 사정으로 강의 수강 정지(휴강)가 가능한가요?
영서당에서는 휴강 1회 당 최대 14일, 총 3회의 휴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휴강 일수를 다 사용하신다면 최대 42일까지 휴강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강의실에서 휴강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 수강을 정지하실 수 있으며, 

휴강 신청과 동시에 강의 수강이 중단됩니다. 

휴강 날짜를 임의로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휴강 기회를 2회 이상 연속 사용하는 것 역시 불가능합니다. 

(즉, 1회 휴강 후 강의 수강을 재개한 후에 다시 휴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룰 수 없는 개인 사정이 있으시다면 

휴강 기능을 적절히 이용해 영서당 강의를 부담없이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강의 영상과 음성의 싱크가 맞지 않습니다.

특정 기기에서 간혹 발생되는 현상으로 

강의 화면에서 영상과 음성이 일치하지 않거나,

화면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수강중인 기기의 메모리 부족 또는 기기 또는 브라우저의 설정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싱크 관련 해결방법]

 

원인 확인 및 해결이 어려운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채팅 상담 아이콘을 통해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영상] Kollus Player 를 설치했지만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Kollus Player 시청 시 인터넷 브라우저 별 업데이트 여부 및 기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네트워크 환경 등 많은 변수들로 인해

재생이 원활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 의 설치는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으나 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최소 2개 이상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실행을 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문제 해결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검은 화면 또는 흑백화면이 나타나는 경우

 

2. Error Code : 1002 녹화 또는 캡쳐프로그램 감지로 동영상 재생이 차단 된 경우

 - 감지되는 파일정보가 Gamebar.exe 또는 bcastdvr.exe

 - 감지되는 파일정보가 Zoom

 - 기타 파일들이 감지되는 경우

 

3. 그 외 동영상 재생 오류 원인 및 해결 방법 보기

 

원인 확인 및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

1:1 문의 게시판이나 채팅 상담 아이콘을 통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영상]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가 안됩니다
영서당 강의 수강을 위해서는 Kollus player 를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Kollus Player 설치 시, 사용하시는 기기의 OS / 인터넷 브라우저 / 단말기별 특성 / 소프트웨어와의 충돌 및 네트워크 환경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서 충돌이 일어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황에 맞는 오류 해결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설치 문제 해결]

 

또한, 자동설치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수동설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수동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Kollus Player 수동설치 ] 

  •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이하, Mac OS X 사용자 [다운로드]
  •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다운로드]